건강 다이어트 / / 2022. 7. 29. 16:54

여름 보양식 순위 어떤게 있을까


초복, 중복, 말복 등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 중요하게 챙겨야 할 날입니다. 이 때는 복날로 보양식을 먹으며 기력을 충전하는 날이라 보시면 되는데 오늘은 여름 보양식 순위 대해 알아보고 챙기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.

1. 삼계탕

여름철 하면 당연스럽게 떠오르는 보양식이라 할 수 있는데 이는 삼계탕으로 계삼탕이라 부르기도 합니다. 가장 인기 있는 음식이라 해도 과언이 아닌데 기력이 쇠하는 때 챙겨주면 도움이 된다 하여 많은 사람들이 예전부터 챙기고 있는 것 중 하나입니다. 특히나 요즘처럼 삼복더위가 기승을 부릴 때 먹는 것이라 할 수 있겠습니다.

만드는 레시피에 대해 간단히 알아본다면 이 음식 안에는 인삼이라던지 황기 그리고 대추까지 보양을 할 수 있는 요소들이 가득히 들어가 있다고 보시면 됩니다. 그 외 한약재는 평상시에 본인이 필요로 하고 있는 요소인 것들을 다양하게 넣으면 된다고 볼 수 있겠습니다.

2. 초계탕

여름 보양식 순위 두 번째로는 초계탕 역시 들어볼 수 있겠는데, 새콤달콤하게 즐길 수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요리가 되었습니다. 여기 안에는 닭은 물론이고 식초까지 넣었기 때문에 상큼하게 먹을 수 있어 괜찮게 챙기는 음식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. 집 나간 입맛을 돌려준다 하여 많은 분들이 식욕이 떨어질 때 챙기는 음식이라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.

부드러운 살코기를 넣은 것은 물론이고 육수를 팔팔 끓여 만들었기 때문에 영양소도 풍부하다고 볼 수 있습니다. 함께 즐기면 괜찮은 음식으로는 녹두묵이라던지 담백한 요리가 궁합이 잘 맞는다 하여 같이 먹는 요리가 되어 있습니다. 식초가 들어갔기 때문에 소화를 하는 데 있어서도 도움이 된다고 볼 수 있겠습니다.

3. 오리탕

닭을 즐기는 분들도 계시겠지만 여름철에 이렇게 고소한 음식인 오리탕을 즐기는 분들도 많이 계십니다. 낯선 음식이라 생각할 수 있겠지만 생각보다 여러 효능이 있는 덕분에 많은 사람들이 찾는 요소라고 볼 수 있습니다. 오리 같은 경우에는 먹었을 때 따뜻함이 올라오는 성질이 있는 닭과는 달리 몸을 차갑게 만들어주는 성질이 있다고 보고 있습니다.

여름 보양식 순위 이야기를 해보라면 빠지지 않고 나오는 요소라 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. 만약 본인이 몸에 열이 많은 성질을 지니고 있다면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음식 보다는 이렇게 찬 성질을 띠고 있는 음식이 오히려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. 전체적으로 몸을 시원스레 할 수 있는 역할도 있기 때문에 추천을 드리는 내용입니다.

4. 비름나물

탕과 같이 무거운 음식들도 있지만 가볍게 즐기는 것 역시 여름철 하면 떠오르는 보양식들 중 하나라 할 수 있겠습니다. 특히나 이렇게 건강을 챙겨야 하는 계절에는 식사뿐만 아니라 반찬 종류 역시 신경을 써야 하기 때문입니다. 여러 양념과 함께 비름나물을 무친 것으로 식욕이 떨어졌을 때 챙긴다면 도움이 된다고 볼 수 있겠습니다.

여름 보양식 순위라 하면 단순하게 음식들만 떠올리는 경우가 있겠지만 이렇게 반찬 종류라던지 혹은 간식류로 즐길 수 있는 것 또한 도움이 되는 요소라 할 수 있겠습니다. 각각에 본인의 취향대로 고를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알아보고자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면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.

5. 참외, 포도 등

덥고 지치는 날씨가 되면 정말이지 아무것도 하기 싫어지고 늘어지는 때가 많이 있으실 것입니다. 그런 와중에 내 입맛을 생기 있게 바꾸기 위해서는 많은 분들이 간식거리로 참외나 포도 등 여러 가지 과일들을 챙기려 할 때가 있을 것입니다. 그중에 여름철에만 나는 제철 과일은 집 나간 입맛을 돌려주는 요소라 해도 과언이 아닐 정도로 많은 분들이 찾고 계시는 것 중 하나입니다.

과일 같은 경우에는 먹는 방법이 특히나 다양하기 때문에 찾는 분들이 더더욱 계실 것이라 보여지고 있습니다. 여름철에 잘 골라야지만 맛스러운 요인들을 찾을 수 있기 때문에 괜찮게 챙길만한 방법이라 볼 수 있습니다. 일단 과일을 고를 때 색깔이 선명한지를 우선적으로 봐야 하는 것은 물론이고 싱싱한지에 대한 판단이 먼저 이루어져야 할 것입니다.

꼭지 역시 이 과일이 싱싱한지 아닌지를 판단할 수 있기 때문에 구매하시기 전 전체적으로 상하지 않았는지 판단하고 고를 필요가 있겠습니다. 간단하게 먹을 수 있는 방법들이 여러므로 있기 때문에 많은 분들이 가볍게 즐길 수 있는 보양식이라 할 수  있겠습니다. 별 거 아닌 거라 생각하고 넘어가기도 쉽긴 하겠지만 그러는 것보다는 괜찮게 챙길만한 방법이 필요한 것입니다.

더운 날씨가 찾아오게 되면 자연스럽게 더워지는 경우들이 많이 있기 때문에 힘든 순간들이 찾아올 수 있는데 기력이 쇠하지 않도록 꾸준하게 내 몸 관리를 하는 것이 중요한 요소라 할 수 있겠습니다. 내 몸을 챙기기 위한 방법을 알아보게 된다면 그래도 괜찮게 챙길만한 요소들이 충분히 있기 때문에 꾸준하게 관리하며 알아보아야할 것입니다.

여름 보양식 베스트 5 궁금한 분들이 많이 계셨을텐데 그런 와중에도 어렵게 챙기기보다는 내 선택에 맞는 합리적인 방법으로 알아보시는 것이 중요하다는 말씀을 드리고 싶습니다. 내 건강을 챙길 수 있는 먹거리가 무엇인지 확실하게 알아보시는 기회가 되었으면 하는 바람입니다.

여름 보양식 순위를 찾았다면 괜찮게 먹을 수 있는 먹거리들이 생각 보다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하나하나 꼼꼼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. 그래도 괜찮게 먹을 수 있는 요소들이 충분하게 있기에 많은 분들이 도움이 되도록 챙기는 요소가 되지 않았나 하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.

  • 네이버 블로그 공유
  • 네이버 밴드 공유
  • 페이스북 공유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